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0년 제20기 자원봉사관리자교육(장소: 각당 복지재단)

  한국자원봉사협의회(이하 한봉협)에서는 2011년부터 매년 자원봉사관리자교육(이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제21기 교육은 한봉협 회원단체와 전국자원봉사센터 및 자원봉사 관련 단체의 자원 봉사관리자(리더)를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의 지원을 받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운영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2021년 제21기 교육은 비대면 강의형식으로 06월  15일(화)~7월 20일(화)까지 총 6주간 매주 화·목요일 오후 일정으로 기획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원봉사관리사 자격시험(이하 자격시험) 필수과목인 자원봉사의 철학과이해,  자원봉사와 시민사회 그리고 자원봉사 행정관리론을 포함하여 총 9과목으로 구성하였다.   특별히, 사전 수요조사 희망교육 분야로 가장 많은 의견을 주신 ‘비대면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교육 과정에 반영하여 이론과 실습 그리고 사례공유 세 과목(총 8시간)으로 편성하여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한봉협 상임대표 명의 수료증 수여와 자격시험지원 자격이 부여되는 것으로, 자격시험은 7월 22일(목)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자원봉사단체의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리더 역량 강화 컨설팅을 8~9월 중에 진행한다. 전문 업체와의 업무 협력을 통한 단체(기관), 교육 그리고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해당 기관 맞춤형 컨설팅으로 기획 중이며, 대상은 제21기 교육 수료자 소속 단체 중 3곳을 선정 할 예정이 다.

  한편, 교육이 시작됨을 알리는 개강식(6/15_화)과 마지막 수료식(7/20_화)의 현장감을 조금이나마 함께 공유하고자 인원 제한을 두고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사업1팀 한예은 팀장 /070-7017-6622)

관련기사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8 15:5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학생 베트남 해외자원봉사 앞두고 사전 준비교육 가져
  •  기사 이미지 몽골 사막에 제2의 한국 세워졌다
  •  기사 이미지 DAC's Relief Efforts in Turke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