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 엔젤병원 현판 전달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신정애 사무총장, 압구정안과의원 고병우 대표원장, 헬스경향 조창연 대표

  한국자원봉사협의회에서는 2017년 12월부터 (재)KMI한국의학연구소 후원으로 외형적 신체 질환으로 인한 사회생활 기피 은둔환자의 조속한 사회복귀와 활발한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은둔환자 의료지원 캠페인」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은 화상, 흉터, 고도비만, 안면기형, 치아질환 등 외형적인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은둔환자의 사회참여를 위해 지원하는 순수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으로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지난 23일 서울 신사역에 위치한 압구정안과의원에서 엔젤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압구정안과의원은 대상자 발굴 및 선정된 환자의 의료지원을, KMI는 사업운영에 소요되는 안정적 재정지원 및 관리를,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대상자 발굴, 의료·사회적 지원 등 전반적 운영을, 헬스경향은 의료기관 발굴, 홍보 및 캠페인 등을 통한 사업의 확산을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이번 압구정안과의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엔젤병원은 365mc병원, 굿라이프치과병원, 드림성형외과의원,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서울탑치과병원, 아이디병원, 좋은문화병원, 한강수병원 등 총 9개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은둔환자의 조속한 사회복귀와 활발한 사회활동 지원을 위해 엔젤병원과의 협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070-7017-6623)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4 16:58: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