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혈관기형환아들의 건강한 성장 위해 최선 다할 것” - 중앙대광명병원-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2-04-08 17:46:17
기사수정
**** 이 기사는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사업을 함께 협력하는 헬스경향에서 발행된 기사를 재수록한 것입니다.(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https://www.k-health.com/news/articleView.html?idxno=58889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과 중앙대광명병원은 오늘(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혈관종 및 혈관기형환아들의 의료 지원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왼쪽부터) 중앙대광명병원 김보형 홍보팀장, 유현희 진료협력실 팀장, 피부과 유광호 교수, 헬스경향 한정선 총괄이사, 중앙대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 박승원 진료행정실장,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신정애 사무총장, 이현숙 사업2팀장, KMI소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위원회 서형석 팀장, 중앙대광명병원 사회사업팀 오지영 팀장.


혈관기형환아들을 위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과 대한의학레이저학회의 희망 여정이 중앙대광명병원과의 업무협약으로 마무리됐다.

지난해 12월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엔젤학회로 합류한 대한의학레이저학회는 혈관종과 선천성 혈관기형환아들에 대한 성공적인 치료 및 지원을 위해 학회 소속 의료진들이 엔젤병원으로서 사업에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일환으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은 지난 2월부터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소속 의료진 병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마지막으로 중앙대광명병원이 합류, 총 12개 엔젤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완료했다(하단 관련기사 참조).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과 중앙대광명병원과의 업무협약식은 오늘(8일) 중앙대광명병원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중앙대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과 피부과 유광호 교수 및 병원 교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에서는 헬스경향 한정선 총괄이사,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신정애 사무총장과 이현숙 사업2팀장, 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위원회 서형석 팀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중앙대광명병원 이철희 병원장은 “사실 은둔환자라는 단어가 익숙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그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특히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엔젤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중앙대광명병원 피부과 유광호 교수는 “때마침 혈관종과 혈관기형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의료장비가 구축돼 환아들에게 신속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환아들이 신속한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헬스경향 한정선 이사는 “지역 내 혈관기형환아들을 위한 든든한 울타리가 생겨 기쁘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선뜻 마음을 모아주신 병원 측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신정애 사무총장은 “의료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엔젤병원 업무협약 일정이 순조롭게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면서 “중앙대광명병원 역시 지역 혈관기형환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열어줄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 후원을 담당하고 있는 KMI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명예이사장(KMI사회공헌위원장)은 “2월부터 부지런히 달려온 업무협약식이 마지막까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돼 기쁘다”며 “좋은 마음으로 혈관기형환아들까지 품어준 의료진들에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광명시의 첫 대학병원이자 수도권 서남부 거점대학병원으로 지난 3월 21일 첫발을 내디딘 중앙대광명병원은 환자중심병원을 모토로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시스템을 구축, 외래와 입원치료를 원활히 수행 중이다. 앞으로 중앙대광명병원은 대한의학레이저학회와 함께 지역 내 혈관종 및 혈관기형환아를 적극 발굴하고 치료하는 데 힘을 보탤 전망이다. 더불어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엔젤병원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료나눔을 실천, 의료사각지대 지원에도 힘쓴다는 각오다.

한편 2018년 첫발을 내디딘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알을 깨고 한걸음, 함께해요 세상 속에서’라는 슬로건 아래 신체 외형적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고 있는 은둔환자들의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헬스경향,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 한국자원봉사협의회(이하 한봉협)가 주관하며 엔젤병원, 엔젤기업, 엔젤학회가 후원기관으로 함께한다.

화상·피부 ▲고도비만 ▲치아질환 ▲척추관절 ▲안면기형 ▲정신건강 ▲중증소아원형탈모 등 분야별로 의료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대한의학레이저학회의 합류로 혈관종 및 선천성기형혈관환아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게 됐다.

Tag
#은둔환자의료지원사업
#은둔환자의료지원
#사회공헌사업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
#엔젤병원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중앙대광명병원
#혈관종치료
#혈관기형치료
#혈관기형환아치료

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8 17:4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학생 베트남 해외자원봉사 앞두고 사전 준비교육 가져
  •  기사 이미지 몽골 사막에 제2의 한국 세워졌다
  •  기사 이미지 DAC's Relief Efforts in Turke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