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나누미 봉사회 회장 박성현은 (사)한국곰두리 봉사회 서대문 지회장으로 임명을 받고 활동시작했다. 서대문 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님과 인연이 되어 장애인들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었지만 서대문 장애인복지관 문동팔 관장님의 배려와 도움으로 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지게 됐다. 


소소한 일상 생활에 장애인들의 친구가 되어 야외 나들이, 산책, 문화생활등 도움이 될 수 있도록하며, 식사 한끼라도 맛있게 정성을 다해 대접하고 함께 활동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나누미 봉사회를 설립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고 한다.



 장애인과의 첫 만남은 복지관으로 첫 출근하던 날이었다고 한다. 장애인 친구들은 너무 낮설고 두렵기도 해서 "과연 같이 할 수 있을까?" 걱정도 참 많았다. 그러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함께 어울리며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어려움과 불편 함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 느끼게 되었다. 


사람마다 다른 장애로 인해 불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너무 아팠고, 안타까웠던 순간도 많았다. 5년 동안 함께하며 보고 느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 친구들의 이웃사촌이 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비장애인 봉사자 30여명의 작은 정성과, 장애인 이용자 약 25명이 함께하며 활동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 나눔으로 장애인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더 즐겁고 행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부족 하지만 열심히 하고자 합니다. 


나누미 봉사회는 둘째 주 토요일에 활동일정을 수립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매달 함께 만나 활동하고 있습니다. 



식당에 모여서 점심을 먹고, 1:1형태로 동행하며, 걷기, 견학, 신체 운동 및 사회적응 운동 차원의 볼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일기예보 사정에 따라 영화 관람이나 실내에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또한, 나누미 봉사회 회원들은 네이버 카페활동도 활발히 하고있다. 활동은 소중한 분들의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카페로서, 활동 내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재미와 즐거운 활동과 봉사로 장애인들과 함께 살아가는 나누미 봉사회가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나누미봉사회 임원

▲회장 박성현 ▲부회장 홍재응 ▲이사 조해동 ▲이사 김정진 ▲사무장 차승호 ▲ 기획실장 이경숙 ▲ 경리실장 조금옥 ▲ 관리실장 박영순 신미자 ▲ 친교실장 송연옥 정명숙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9 17:1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포토뉴스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학생 베트남 해외자원봉사 앞두고 사전 준비교육 가져
  •  기사 이미지 몽골 사막에 제2의 한국 세워졌다
  •  기사 이미지 DAC's Relief Efforts in Turke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